철갑상어 글로벌 전문기업 ㈜귀농

이용광(주)귀농 대표가 제품 소개를 하고 있다.

러시안·시베리아 철갑상어는 경골어류에 속하며, 공룡시대 이전부터 살아온 화석 어종으로 불린다. 중국에서는 국보급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고 우리나라에서는 1996년 야생동물 보호 어종으로 지정됐다. 철갑상어 사업은 약 40년의 역사가 있다. 유일하게 무항생제로 양식할 수 있는 100% 친환경 어종. 철갑상어는 황제어로 불린다. 6대 영양소가 고루 들어가 있는 고단백질 저지방의 완전식품이라 할 수 있고 철갑상어 추출물로 식품·뷰티·제약 원료로 사용할 수 있는 신비한 어종이다. 철갑상어에는 DHA, 종합미네랄, 단백질, 타우린, 콜라겐, 필수아미노산, EPA, 폴리펩타이드, 콘드로이친 성분이 있어 다양한 효능을 보유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귀농(주)(이용광48· 사진·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중심산업로14·☏ 043-253-3333) 은 이러한 시베리아 철갑상어의 효능을 바탕으로 식품·뷰티·제약 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글로벌 전문기업이다. 철갑상어를 토대로 생명산업을 추구하는 귀농(주)은 2015년 캐비어 일본수출 업무제휴 및 협약을 시작으로 세계최초 철갑상어 온 마리에서 추출한 지용성 오일을 수용성 원료로 변환하는데 성공한다. 이 원료로 100% 천연제품인 건강식품 및 천연성분 99% 이상의 뷰티 제품을 출시. 철갑상어가 가진 놀라운 능력을 보여주었고, 노케미칼(NO Chemical)을 원칙으로 의약외품 출시도 준비 중이다. 귀농에서 사용하는 철갑상어는 무항생제 사료와 친환경 자연순환 방식으로 깨끗한 환경에서 양식하고 있다.

철갑상어의 150년 생명력을 담은 식품군은 △골드진액엑기스(철갑상어를 150시간 추출하고 10일간 숙성해 영양과 흡수력을 높인 천연 건강식품) △철갑상어 환(고칼슘·고단백 철갑상어 추출물과 100% 국산 식재료로 만든 환으로 골드진액엑기스와 함께 복용하면 철갑상어 온마리를 복용하는 효과가 있는 제품) △철갑상어 정제 오일수(철감상어 오일을 정제하여 수용성으로 만들어낸 기적의 원료이면서 천연 건강식품과 의약품의 원료) △시베리라 철갑상어 추출물 △철갑상어 오일 음용수 △철갑상어 혈·당 음용수가 있다. ‘시베리아 철갑상어 추출물’을 담아 만든 화장품은 △토너·수분크림·영양크림·아이크림 △토탈 케어샴푸 찰랑찰랑 △저녁애 마스크 △Y존 궁 보습제 △시베리아 철갑상어 겔 △토탈 컨디셔너 △토탈 클렌저 △여성 전용겔 △남성 전용겔 등이 있다. 

이 대표는 “제품을 사용하고 피부 건강에 도움을 받은 소비자들의 긍정적 반응에 보람을 느낀다”며 “하루속히 바이오제약품을 만들어 국내뿐 아니라 해외수출로 인한 일거리 창출 및 철갑상어를 가지고 더욱 많은 이들이 상생하면서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에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희망했다. 이어 “귀농(주)은 기존의 식품, 화장품 제조를 비롯하여 조만간 의약외품, 일반의약품, 반려동물 식품, 뷰티, 의약외품 등 7개 제조업을 빠른 시일내 등록해 명실상부한 스톨존 바이오 제약회사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도복희기자

저작권자 © 동양바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