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 공동연구 확대…융합연구 활성화 협력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영국 연구혁신청(CEO Ottoline Leyser, UK Research Innovation, 이하 UKRI) 산하기관 영국 의학연구위원회(Executive Chair Patrick Chinnery, Medical Research Council, 이하 MRC)지난 14, UKRI를 대표해 한-영 공동연구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

UKRI는 약 14조원(2023)을 관할하는 9개 연구관리 지원기관 총괄 조직으로, 20184월 통합 운영을 통해 융합연구 활성화를 추구하고 있다. 그 중에서 MRC1919년 설립돼 32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전 세계 바이오헬스 연구를 선도하는 R&D 지원기관이다.

진흥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정보 교환·네트워크 구축 보건의료 연구자 교류 보건의료 연구개발 협력을 강화한다. 한국과 영국 연구자 간 협력으로 시너지가 예상되는 AI 디지털헬스 재생의료 분야를 기점으로 협력분야를 단계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MRC 뿐만 아니라 Innovate UK(영국 혁신청), BBSRC

(영국 생명공학 및 생물과학 연구위원회, Biotechnology and Biological Sciences Research Council) UKRI 산하 다른 기관들과도 본격적인 연구 협력이 가능해졌다.

진흥원 김현철 연구개발혁신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게기로 국의 바이오헬스 연구 수준을 한 차원 높이고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과 전 세계인 건강증진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전했다.

도복희 기자 phusys2008@dynews.co.kr

 

 

 

 

 

 

저작권자 © 동양바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