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홍보 우수기관 등 다수의 경진 분야에서 큰 성과 거둬

홍보지원팀 단체
홍보지원팀 단체
은상 수상작-농부들의 구슬땀 깃든 멜론 출하작업
은상 수상작-농부들의 구슬땀 깃든 멜론 출하작업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서형호)은 지난해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농촌진흥사업 기관평가에서 홍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상은 지난 연말 농촌진흥청 성과공유대회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우수기관 수상은 신문, 방송 및 SNS 등 다양한 언론매체를 통해 국민에게 농업·농촌을 알리고 농업인에게 디지털 농업기술과 새로운 특화작목 육성, 신기술 농업 정보 확산 등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농업농촌 광고 홍보 영상 경진 분야에서는 식용 곤충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갈색거저리 분말을 활용한 동충하초재배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어묵, 돈가스, 탕수육을 만든 내용의 신이 내린 선물, 충하초의 변신이라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한편, 농촌진흥공무원 사진 공모전에서 농부들의 구슬땀 깃든 멜론출하 작업의 작품으로 김대중 주무관이 은상을 차지했고, 박미경 학예연구사의 작품 고향 생각 절로 나게 하는 키질 재연 동상을 워워! 워이! 다랑논의 소 쟁기질로 민대홍 팀장이 장려상을 차지하는 영예도 안았다.

도 농업기술원 한경희 과장은 도민들에게 다양한 채널로 농업농촌을 널리 홍보하고자 노력한 결과의 산물이다라며, “앞으로도 농업의 중요성을 국민과 농업인에게 알기 쉽게 홍보할 수 있도록 시대 감성에 맞게 최선을 다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도복희 기자

저작권자 © 동양바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