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원주(91) 매그너스 재활요양병원 내과 과장

(동양바이오뉴스) JW중외제약[001060]의 공익재단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제5회 성천상 수상자로 한원주(91) 매그너스 재활요양병원 내과 과장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한 과장은 1949년 경성여자의학전문학교(고려대 의대 전신)를 졸업하고 38년간 의료봉사의 길을 걸어온 인물이다.

1979년 개인병원을 정리한 해 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 부설 의료선교의원 원장으로 취임, 영세민과 노숙자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자를 돌보기를 시작했다. 1982년에는 환자의 정서나 생활환경까지 치료의 영역에 포함하는 '전인(全人)치유진료소'를 개설해 양질의 의료 혜택을 지원하고 생활비, 장학금 등을 주면서 자립을 도왔다.

2008년 82세의 나이로 의료선교의원에서 은퇴했으나 이후 매그너스 재활요양병원 내과 과장을 맡아 아직도 현역에서 환자들을 돌보고 있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한 원장이 개인의 영달보다는 불우한 이웃을 돕는 데 인술을 베풀어왔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한 과장은 "내가 가진 것을 나누기 위해 의사로서 소임을 다 했을 뿐"이라며 "앞으로의 여생도 노인환자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현역 의원으로서 그들 곁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천상은 JW중외제약의 창업자인 고(故) 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정됐다. 의료 봉사활동을 통해 의료복지 증진에 기여하면서 사회적인 귀감이 되는 의료인을 발굴한다.

올해 시상식은 8월 17일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한 과장에게는 상패와 상금 1억원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동양바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