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G-테크벤처센터.
충북대 G-테크벤처센터.

 

충북대 G-테크벤처센터 보육기업인 유니아이(대표 이동현)가 오는 16‘2020 AABI(아시아 창업보육협회) General Assembly’에서 아시아 BI소속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이전 우수기업에 시상하는 횃불 기술 이전상(AABI Torch Award for Technology Transfer)’을 수상한다.
AABI는 미국창업보육협회(NBIA)와 유럽창업보육협회(EBN)와 함께 세계 3대 주요 창업보육협회로 ‘AABI 횃불 기술 이전상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으로서 기술개발능력이 뛰어나고 기술 이전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룬 기술이전 아시아 1우수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창업보육협회(KOBIA)에선 2020년 전국 259BI센터 소속 입주기업과 졸업 기업을 대상으로 우수기업을 사전 추천받아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추천, 이번 시상식에서 유니아이를 비롯해 총 2개 기업, 2BI센터가 각각 수상했다.
유니아이는 고객의 머신 비전을 기반으로 제품의 결함을 검출해 공정 품질 개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비전 검사 솔루션을 제공하고, 공정상의 생산 정보를 바탕으로 공정 품질 파악·개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공정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제공하는 회사다.
충북대 G-테크벤처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표한 2020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에서 7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받은 우수창업보육기관이다. 조석준 기자

저작권자 © 동양바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