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부문···다양한 기관과 의료지원 활동 주효

대전 필한방병원(사진 오른쪽·원장 윤제필)이 ‘2020년 제14회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부문 최우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은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이 후원하는 시상 제도로 보건산업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릴 만큼 그 권위를 자랑하며, 보건산업계의 발전과 국민의 건강 증진 및 삶의 질 선진화에 이바지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필한방병원은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병원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으며,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산업대상 시상대에 올랐다.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병원’이라는 모토를 가진 필한방병원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 MOU를 체결해 의료 지원 활동을 펼쳐왔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은 물론 관계자들에게 긴급구호 물품을 기증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힘써 왔다.

필한방병원 윤제필 병원장은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고자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덕분에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받은 만큼 더 큰 사랑 베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필한방병원은 ‘글로벌 스탠다드 한·양방협진을 바탕으로 한의학의 과학화’를 추구하면서 개인 맞춤형 치료 및 체계적인 통합 면역력 향상 치료를 추진하는 최고 기술의 한방병원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한의학 치료를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복희 기자
 

저작권자 © 동양바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