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 한방
금산인삼, 코로나19 대응 효능연구 나선다

[동양바이오뉴스]금산군이 금산인삼의 코로나19 감염억제 효능에 대한 연구를 추진한다.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와 충남대 수의과대학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연구에는 총 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오는 6월부터 내년 6월까지 1년 동안 코로나19 대응 금산인삼 표준화 소재 개발 및 코로나19 동물모델 개발, 인삼의 코로나 감염 억제 활성 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에서 진행하는 코로나 대응 금산인삼 표준화 소재 개발은 인삼 원료 표준 제조 공정 확립 및 사포닌 등 성분표준화 연구와 함께 인삼 표준화소재 대량생산 기술 개발 및 규격화 연구가 시행된다. 

충남대 수의과대학의 이상화 교수팀은 형질전환 생쥐 동물모델(Human ACE2-TG mouse) 활용 예비실험을 통해 인삼의 코로나19 대응 동물 개발 및 적용기준에 대한 설정연구를 진행한다. 

또한 형질전환 생쥐에 인삼 경구 투여로 임상증상 조사 및 바이러스 항체 측정, 면역염색에 의한 폐 조직 병변의 현미경 관찰로 코로나19 동물모델 적용 인삼의 코로나19 감염 억제 활성에 대해 평가가 이뤄진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연구를 통해 금산인삼의 바이러스 감염 억제 효과가 증명돼왔다”며 “이번 공동연구 결과는 금산인삼의 마케팅 및 제품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금산 김현신 기자
 

동양바이오뉴스  news@dybionews.com

<저작권자 © 동양바이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양바이오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