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진 순천향대천안병원 교수, 브라질 의사들에 수술 전수

이승진 순천향대천안병원 교수가 19일 브라질 의사들에게 오목가슴 교정술을 전수했다.

(동양바이오뉴스=김홍균 기자) 순천향대천안병원 흉부외과 이승진 교수(49)가 19일 브라질 의사들에게 오목가슴 교정술을 전수했다.

이 교수는 이날 오전 수술 참관을 통해 자신이 개발한 오목가슴 교정술과 수술기구 2종의 사용법을 브라질 흉부외과 의사들에게 알려줬다.

이 교수는 ‘더블바 오목가슴 교정술’. 앞가슴이 움푹 들어간 오목가슴을 가슴뼈를 열지 않고, 2개의 금속막대를 넣어 정상 복원시키는 흉터 없는 수술을 선보였다.

이 교수는 20년 째 오목가슴 교정술을 지속 발전시켜오고 있으며, 2005년과 2012년 두 차례 안정성과 교정효과 측면에서 크게 보완했다.

2005년에는 광투시 진입기구를 개발해 금속막대 삽입 시 장기를 찌르는 합병증 위험을 완전히 제거했으며, 2012년에는 2중 압착·고정장치 개발해 교정실패율 0%를 달성했다.

이 교수의 ‘더블바 오목가슴 교정술’은 현재 가장 이상적인 교정술이라는 학계의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순천향대천안병원을 방문한 상파울로의대 흉부외과 소속 Miguel L Tedde와 Tadeu Diniz Ferreira 교수 는 “지난주 서울에서 열린 세계흉벽학회 참가 중 이 교수의 오목가슴 교정술 강연을 듣고 현장에서 수술 참관을 요청했다”며 “수술 참관이 매우 유익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양바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