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식약처로부터 허가 승인받아

(동양바이오뉴스=김홍균 기자) 혈액암 치료용인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 '(사진 -성분명 리툭시맙)가 호주에서의 판매허가를 받고 곧 시판에 나선다.

셀트리온[은 호주 식약처(TGA)로부터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의 허가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트룩시마는 혈액암의 일종인 비호지킨스림프종과 자가면역 질환인 류마티스관절염 등에 쓰는 항암 바이오시밀러다. 오리지널 의약품은 바이오젠이 개발하고 로슈가 판매하는 '맙테라'(해외 판매명 리툭산)다.

셀트리온은 이번 허가로 호주에서 트룩시마를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의 해외 유통 및 마케팅을 담당하는 계열사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현지 파트너사 선정을 진행 중이다. 파트너사를 선정한 후 현지 시장 상황을 고려해 출시 시점을 결정할 예정이다. 트룩시마의 오리지널의약품은 호주에서 연간 약 1150억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앞서 셀트리온은 2015년 8월 호주에서 자가면역 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의 허가를 받고, 다국적제약사 화이자를 통해 현지에서 판매해왔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호주에서도 많은 환자가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신속한 시장 진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양바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