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장 손 문 기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손 문 기

충청지역 전문 언론으로의 역할을 다해오고 있는 동양일보가 인터넷신문인「동양바이오뉴스」를 창간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최근 우리 사회는 저출산‧고령화, 기후변화 등의 사회변화로 건강과 수명 연장에 대한 관심과 욕구가 나날이 높아지면서 의약품‧의약외품‧의료기기 등 의료제품을 이용한 건강관리에도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하여 의약과 관련된 정보를 생생하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동양바이오뉴스의 창간은 매우 의미 있으며, 의약분야 전문 언론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료제품 안전관리 전반을 책임지는 주무부처로서 국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수한 의약품이 연구‧개발되어 치료기회를 확대하는 동시에 공중보건 위기 상황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관련 법 제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약품과 의약외품‘전성분표시제’를 시행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보존제나 색소 등의 성분을 알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아울러‘청소년 약 바르게 알기 교육’,‘의료기기 안전사용 정보 제공’등의 의료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별‧제품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양바이오뉴스도 식약처가 추진하는 정책이 국민들에게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 어린 격려 부탁드립니다.

2017. 3.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손 문 기

저작권자 © 동양바이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